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 백만장자들에게 직접 배운 부의 연금술

by 돈의힘62 2023. 7. 6.
반응형

어떤 분야의 대가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될까요?

그 분야의 대가를 찾아가 배우는 것이 우선입니다.

책 더 리치는 서른셋에 백만장자가 된 저자가 2년간 전 세계 1%의 백만장자를 직접 만나며 부와 성공의 비결을 물어 

삶에 풍요로움을 끌어당길 수 있었던 특별한 생각과 행동, 습관을 책으로 엮어 썼습니다.

책의 내용은 타인이나 돈에 휩쓸리는 삶이 아닌,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지고 인생의 방향을 자신의 의지로 결졍하며 

돈의 주인이 되는 삶을 제시합니다.

돈에 대해 어떤 관념을 갖고 있는지가 앞으로 여러분이 얼마만큼의 부를 축적할 수 있느냐를 결정합니다.

그래서 돈은 늘 불공평하게 주어지는 부족한 것이라고 생각하기보다, 내가 추구하는 만큼 얻을 수 있는 풍족한 것이라고 생각해야 경제적 시간적 자유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자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했을까요?

1. 변화 속에서 기회를 찾아라

대부분의 사람이 변화를 두려워하는 것은 새로운 변화를 감당할 만큼 스스로가 얼마나 강한지 확신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그들이 변화에 저항하는 가장 큰 이유는 두려움이다. 자신감을 키우고 변화를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면 두려움에 장막에 가려져 있던 변화 속에 기회를 발견할 수 있다. 

변화는 우리가 새롭게 배워야 할 지식이 무엇인지 일깨워준다.

배울수록 우리는 더욱 강해지고 더 높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

자신감은 힘이다. 자신감이 충만해야 기회가 있을 때 기회를 잡는다.

운만으로는 백만장자가 될 수 없다. 적절한 순간 적절한 위치에서 준비된 자만이 기회를 잡을 수 있다.

변화를 받아들이는 법부터 깨우쳐야 인생이 재공 하는 기회를 적극 취할 수 있다.

우리에게 예상치 못한 변화가 발생하는 이유는 우리를 변화시키고 성장시기키 위해서다.

인간의 참된 목 표는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다.

2. 실패에 대한 두려움

실패를 하느냐 하지 않느냐는 중요하지 않다.

빠르냐 늦느냐의 문제 일뿐 결국은 누구나 실패를 경험한다.

백만장자는 실패란 성공에 이르기 위한 과정임을 알고 있다.

이들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마땅히 받아들여 통찰력의 기회로 삼는다.

백만장자는 실패는 유익하다고 생각하며 성장하는 계기로 삼는다.

실패를 바라보는 관점과 실패에 반응하는 방식으로 당신이 얼마나 성공할 수 있을지가 결정된다.

백만장자는 실패를 경험으로 삼아 계속 나아간다. (나는 실패를 하면 다시는 하지 않았는데 이 부분이 실패의 원인이었다. 실패를 하면 어느 부분이 문제였는지를 파악하고 통찰해서 그것을 발판으로 삼아 다시는 그런 경험을 하지 않는 길로 가면 된다.*결심*)  실패는 인생의 스승이다.

3. 인생의 우선순위를 정해라

현실에 만족하지 못하고  계속 더 많은 것을 바라기만 하는 사람이 있다.

삶에 기준이 자신이 아닌 타인에게 있고 때론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초차 모르기 때문에 자기 자신에게 만족하는 정답을 

배우지 않는 한 그렇게 계속 갈망하기만 하며 살 가능성이 높다.

백만장자는 자신이 무엇을 가장 원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그들이 자신에게 진짜 소중한 게 무엇인지 알고 우선순위를 정한 덕분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돈을 벌기 위해 자신과 가족을 잃어서는 안 된다.

돈이 중요한 거지만 소중한 것들을 잃어가면서 쫒을 만큼 중요하지는 않다.

돈을 버는 방법만이 아니라 한 인간으로서 충만한 삶에 이르는 방법 또한 배워야 한다.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타인을 사랑하며 큰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함께 배워야 한다.

4. 잠재력을 키우는 9 가지 질문

첫째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백만장자로 성공한 사람)

둘째 그 이유는 무엇인가? (나의 미래와 가족과의 행복한 삶을 위해서)

셋째 내가 바라는 나의 모습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 (그것이 고민이다. 일단은 나의 몸값을 올리고 나에게 맞는 사업을 하기 위에서 시스템을 만들려고 준비하고 있다)

넷째 나는 무엇을 하고 싶은가? ( 1.. 미용실 프랜차이즈를 만들고 싶다. 2. 미용을 하는 후배를 양성하고 싶다. 3. 미용 재료에 대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사업을 하고 싶다)

다섯 번째 그 이유는 무엇인가? (내가 가장 잘하는 부분이고 잘 알기  때문이다)

여섯 번째 그 일을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준비를 해야 한다. 돈을 벌어야 한다. 그리고 시스템을 공부해놓아야 한다.)

일곱 번째 나는 무엇을 얻고 싶은가? (돈을 벌고 싶다.)

여덟 번째 그 이유는 무엇인가. (백만장자로 성공하기 위해서 이다)

아홉 번째 그것을 얻기 위해선 어떻게 해야 하는가? (계속 도전하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실천해야 한다.)

이 아홉 가지 답이 명확해야 한다. (명확함이라 구체적인 것을 말한다)

명확함에는 강력한 힘이 있다.

백만장자는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하게 알고 있다. 

무엇을 왜 원하는지 깨닭 앗기 때문에 그것을 얻는 방법도 찾을 수 있다.

지금이라도 자신이  진정으로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어떤 일을 하고 싶고 무엇을 성취하고 싶은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깨달아야 한다.

현대의 당신이 아니라 되고 싶은 사람의 관점에서 어떤 일을 하고 싶고 무엇을 얻고 싶은지 생각하고 결정해야 한다.

일을 역순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신이 무엇을 가졌는지에 따라 하는 일이 달라진다고 믿는다. 그리고 자신이 무슨 일을 하느냐에 따라 어떤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정해져 있다고 생각한다. 이런 식으로 삶에 접근하면 큰 혼란이 찾아온다.

내가 무엇을 가졌느냐가 아니라

내가 어떤 사람인지에 따라 내가 하는 일과 소유하게 될 것이 달라진다.

우리는 내 삶에 의미는 무엇인가 보다 내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은 무엇인가?라고 물어야 한다.

후자가 잠재력을 폭발시키는 질문이다. 내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드는 것인지 깨달았을 때 삶에 의미 또한 찾을 수 있다.

성공이란 우리에 목적이자 여전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의 의미를 목표의 달성 여부가 아닌 성공적으로 사는 것에서 찾아야 한다.

나는 어떤 사람이 되어가고 있는가?

나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

백만장자가 된다는 것은 경제적으로나 정서적으로 새로운 사람이 되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에너지를 쏟으며 그 결과 원하는 목표를 성취하는 과정이다.

문장 하나하나가 부의 지혜를 깨닫게 하는 명문장이지만 "인간의 참된 목표는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