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헤어숍 성공의 법칙

by 돈의힘62 2023. 8. 9.
반응형

헤어숍 성공의 법칙은 박정아 님의 책이다

헤어디자이너가 의사보다 잘 버는 헤어숍을 꿈꾸다.~

콕 집어서 찾는 헤어 디자이너는 무엇이 특별한 걸까?

고액 연봉 부럽지 않게 꾸준히 상위매출을 유지하는 비법은 뭘까?

나만의 개성 있는 헤어숍 오픈은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머리를 잘하는 것은 헤어 디자이너의 기본이다.

실전에 뛰어들었다면 고객과 소통할 수 있어야 한다.

나아가 헤어숍을 운영하고 있거나 앞으로 헤어숍을 오픈하고 싶다면 경영에 대해서도 알아야 한다.

"헤어숍을 성공의 법칙"은 높은 매출을 유지하며 불황 없이 헤어숍을 운영할 수 있는 실용적인 비법을 담고 있다.

작은 헤어숍으로 시작해 헤어숍 경영의 어려움을 체감한 저자 박정아는 미영인으로서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경영학을 전공하고 미용 분야에 유학을 다녀오기도 했다.

이 책에서는 20년 넘게 미용 분야에 몸 담아 오면서 헤어 디자이너 인턴 원장님들을 만나고 직접 헤어숍을 운영하며 경험으로 얻은 성공 노하우가 모두 담겨 있다.

단순한 이론이 아닌 현장에서 통하는 성공의 노하우가 모두 담겨 있다. 단순한 이론이 아닌 현장엣 통하는 성공의 법칙이 다양한 사례와 함께 생생하게 펼쳐진다. 

헤어 디자이너로서 성공하고 싶은 초보 미용인부터 매출 상승을 고민하는 디자이너 헤어숍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원장님까지 이제 헤어디자이너로서의 성공은 이 법칙들을 누가 먼저 실천하느냐에 달렸다.

매출은 단골 고객을 얼마나 확보하느냐에 달려 있디.

헤어숍 고객 만족을 위한 아주 실용적이고 체계적인 방법헤어 디자이너들은 미용 기술을 배우는 데 엄청난 비용과 시간 열정을 투자한다.

그러나 기술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 고객들은 어디를 선택하든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게 됐다.

 이러한 상항에서 고객을 단골로 붙잡아 두려면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헤어숍에서 고객을 만족시키고 자신의 강점과 매력을 바탕으로 개성을 드러낼 수 있어야 한다.

"헤어솝 성공의 법칙"은 고객과의 대화법 체계적인 고객 관리법 자연스러운 마케팅 방법 경쟁력 있는 헤어숍을 꾸리는 방법 직원들과 관계 맺는 법 등 다양한 측면에서 고객을 만족시키고 단골을 확보하는 실용적인 방법을 알려 준다.

이 책은 헤어 디자이너라면 누구나 접하고 고민했을 만한 사례들을 생생하게 전달해 노하우를 실제 상황에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제시한다.

그리고 꼭 실천해야 할 세 가지 팁을 각 글 끝에 정리해 강조했다.

또한 미용인의 진로 고민을 잘 아는 저자는 초보 미용인들이 자주 하는 질문을 부록으로 묶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학선택부터 청담동 헤어숍의 인턴 생활 해외 유학 늦깎이 미요인을 위한 조언까지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또한 3권의 미용에 관련 책을 읽고 나를 파악해보려고 합니다. 다음 글 기대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