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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인공지능)

by 돈의힘62 2023. 4.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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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봇 인공지능 시장 경쟁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 아마존의 생성형 인공지능을 이용한 서비스 경쟁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다. 이로써 인공지능(AI) 시장은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양자구도가 3파전으로 커졌다. 다만 아마존 웹서비스는 경쟁사와 달리 기업 고객을 겨냥한 AI로 차별화를 뒀다. 16일 아바존 웹서비스는 자체 개발 대규모 언어모델'타이탄'과 이를 기반으로 한 기업용 클라우드  '베드록' (Bedrock)은 새로운 기업용 클라우드 서비스를 미리 보기 형태로 출시했다. 특이점은 챗GPT처럼 텍스트 생성 기능을 통해 기업들이 자체 AI를 개발할 수 있도록 돕는다. AI 챗봇 열풍을 몰고 온 챗GPT와 같이 텍스트 생성 AI 시스템을 이용해 기업들이 자체 AI를 개발. 향상할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다. 아마존의 가세로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 간 클라우드 서비스 경쟁이 달아오를 전망이다. 앞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는 GPT-4를 탑재한 서비스를, 구글은 자체 람다(LaMDA)를 이용한 서비스를 예고한 바 있다. 아마존은 모든 기업이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AI 개발에 대한"접근을 민주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경쟁사보다 효율적이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대기자 명단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우선 서비스할 예정이라며 다국적 컨설팅 기업 엑센추어와 세계 최대 외계법인 중 하나인 딜로이트 등이 잠재고객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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